1️⃣ 프로젝트 생성
2️⃣ 메인과 홈 코드 작성
3️⃣ 컴퍼넌트 코드 작성
프로젝트 생성
1.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열어 기존프로젝트를 끄고 플러터 프로젝트를 만들어준다.
2.프로젝트 이름과 경로, 서비스할 플랫폼을 선택해준다.
3.설정파일을 열어 assets 경로를 지정해준다.
여기서는 루트(class_recipes)경로에 assets 디렉토리를 만들어 fonts와 images를 관리해주기로 했다.
기존 설정
flutter:
# The following line ensures that the Material Icons font is
# included with your application, so that you can use the icons in
# the material Icons class.
uses-material-design: true
# To add assets to your application, add an assets section, like this:
# assets:
# - images/a_dot_burr.jpeg
# - images/a_dot_ham.jpeg
# An image asset can refer to one or more resolution-specific "variants", see
# https://flutter.dev/to/resolution-aware-images
# For details regarding adding assets from package dependencies, see
# https://flutter.dev/to/asset-from-package
# To add custom fonts to your application, add a fonts section here,
# in this "flutter" section. Each entry in this list should have a
# "family" key with the font family name, and a "fonts" key with a
# list giving the asset and other descriptors for the font. For
# example:
# fonts:
# - family: Schyler
# fonts:
# - asset: fonts/Schyler-Regular.ttf
# - asset: fonts/Schyler-Italic.ttf
# style: italic
# - family: Trajan Pro
# fonts:
# - asset: fonts/TrajanPro.ttf
# - asset: fonts/TrajanPro_Bold.ttf
# weight: 700
#
# For details regarding fonts from package dependencies,
# see https://flutter.dev/to/font-from-package
바뀐 설정
flutter:
uses-material-design: true
assets:
- assets/images/
fonts:
- family: PatuaOne
fonts:
- asset: assets/fonts/PatuaOne-Regular.ttf
4.lib 폴더 내에 main.dart 파일을 열어 샘플코드를 지우고 앱 실행구문만 남긴다.
void main() {
runApp(const MyApp());
}
stl이라고 치면
다음과 같은 구문이 자동완성된다.
class 🌞 extends StatelessWidget {
const ({super.key});
@override
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 {
return const Placeholder();
}
}
4.우측 패널의 device manager 를 열어 가상의 휴대폰인 flutter device를 가동한다.
5.개발중인 프로젝트를 구동할 플랫폼을 선택해준다.
6. 성능향상을 위한 3D엔진 비활성화
터미널을 켜서 flutter run --no-enable-impeller 라고 써준다.
다음은 본격적으로 코드를 작성해본다.
https://notion6780.tistory.com/122
플러터) 레시피 앱 만들기 2. 메인페이지 코드구현
메인PatuaOne 폰트를 기본으로 사용하는 머티리얼 디자인 스타일의 Flutter 앱을 정의앱이 시작되면 MyApp 위젯이 로드된다.MyApp은 MaterialApp을 통해 앱의 기본 구조와 테마를 설정한 후초기 화면으로 R
notion6780.tistory.com
'Flutt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플러터에 MVVM 패턴을 적용해 관심사를 분리 (1) | 2025.08.18 |
---|---|
SharedPreferences (1) | 2025.08.13 |
구글 지도 api 써보기 (1) | 2025.08.13 |
플러터) 콜백메서드, 아이의 일을 부모가 알게 하자 (0) | 2025.07.28 |
플러터) 레시피 앱 만들기 2. 메인페이지 코드구현 (2) | 2025.07.25 |